IELTS Speaking은 General Training(제너럴 트레이닝) 시험 및 Academic 시험 모두에서 동일하며 구어체 영어 사용을 평가합니다. 모든 Speaking 시험은 인증된 IELTS 시험관과 대면으로 실시되며, 이를 검토해야 할 경우를 대비하여 녹음됩니다.

Speaking 시험은 11-14분이 소요되며 3개 파트로 구성됩니다. 파트1은 시험의 첫 파트로, 시험관이 업무, 가족, 학업 및 취미와 같은 익숙한 주제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질문을 할 것입니다.

파트2에서는 주제가 포함된 카드를 받게 됩니다. 주제에 대해 메모할 수 있는 1분이 주어지며, 답변을 준비할 수 있는 연필과 종이를 드립니다. 그런 다음 2분 동안 주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파트3의 인터뷰에서는 파트2에서 토론한 주제와 관련한 질문을 하는 시험관과 함께 양방향 논의가 진행됩니다.

서울과 부산지역의 토요일 시험의 경우, Speaking 시험은 토요일과 일요일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요일 시험의 경우, Speaking 시험은 필기시험 당일이 아닌 해당 주의 일요일 혹은 다른 날 배정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Ask IELTS

같은 날 시험의 모든 파트를 수행할 수 있나요?

시험의 리스닝, 리딩 및 라이팅 파트는 같은 날에 완료됩니다. 일부 시험센터에서는 시험일과 같은 날 또는 시험일 전후로 최대 7일까지 스피킹 시험에 응시하게 됩니다.


CD 아이엘츠로 응시하시는 경우, 스피킹 시험은 같은 날 다른 3파트의 전이나 후에 실시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